티스토리 뷰
[포스팅 목차]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더니 나무와 꽃들이 물들어 가는 가을이 되었습니다. 가을은 산으로 들로 나들이 가서 눈과 마음을 힐링하기 정말 좋은 계절인데요. 그래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10월 국내 가을 여행지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1. 보성 윤제림(숲정원)
팜파스(갈대), 핑크뮬리, 구절초 등 예쁜 곳이 많아 사진 찍기 정말 좋은 곳으로 특히 여름에 피는 수국이 알록달록해서 정말 장관입니다. 더운 여름에도 숲 속 나무 그늘로 시원하고 펜션 및 야영, 캠핑도 가능해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2.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
● 입장료
- 1인 3,000원(거창 사랑상품권 2,000원 환급)
- 무료입장 : 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장애인(1~3급), 국가유공자, 거창군민,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정 등
- 무료입장은 해당 증빙 자료 준비
● 주차 안내
- 평일 : 힐링랜드 주차장
- 주말 및 공휴일 : 임시 주차장에 주차 후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
Y자 형태의 우두산 출렁다리는 꾸준히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로 620m의 산 중턱 절별 위에 자리하고 있어 짜릿한 스릴감 속에 가을 단풍산의 경관을 볼 수 있어 아주 매력적인 곳입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숲 체험장 놀이시설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고 가을 단풍이 예쁘게 물들어 사진 찍으면 인생 사진은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출렁다리까지 느릿한 걸음으로도 편도 30분이면 충분히 도착하며 입장권은 현장 발권으로 1인 3,000원이지만 거창 사랑상품권으로 2,000원을 환급해 주니 결국 입장료는 1,000원인 셈입니다.
3. 팔공산 케이블카
● 주차 꿀팁
- 씨네80 자동차극장에 주차하고 주차권과 함께 케이블카 왕복 탑승권을 케이블카 정상에서 보여주면 100% 주차비 환불이 된다고 하니 케이블카 주차장 줄이 길다면 씨네80 자동차 극장에 주차하는 것이 유리.
가을 하면 단풍인데 등산하기 부담스러울 때는 케이블카를 타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요. 대구 팔공산은 가을 단풍이 진하게 물들어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 찍으며 가족나들이 하기 아주 장소입니다. 팔공산 케이블카는 7~8분이면 팔공산 중턱 신림봉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는 순간까지 팔공산의 멋진 단풍을 한눈에 구경할 수 있습니다.
4. 하남 미사경정공원 핑크뮬리
● 핑크뮬리 위치 및 주차장
- 위치 : 정문 ▶ 매표소 ▶ 왼쪽 자연농업학습장
- 주차장 : P8 주차장이 핑크뮬리와 가까워요.
핑크뮬리 명소로는 하남 미사경정공원을 비롯해 안성팜랜드, 양주 나리공원이 서울 근교로 부담 없이 다녀오기 좋은 곳인데, 그중에서 하남 미사경정공원은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잔디밭에서 피크닉의 여유도 즐길 수 있습니다. 4월에는 벚꽃, 10월에는 핑크뮬리, 11월 중순 이후에는 가을 단풍을 볼 수 있고 잔디밭에 돗자리를 펴놓고 배달 음식을 주문해서 비눗방울을 터트리며 신나게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며 연인,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개인 텐트 설치 및 취사 금지
5. 안성 팜랜드 핑크뮬리, 코스모스
10월 안성 팜랜드에서는 코스모스, 황호코스모스, 핑크뮬리를 볼 수 있는데 보통 10월 중순쯤이 가장 예쁜 시기입니다. 핑크뮬리의 핑크빛이 진하게 담긴 인생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역광으로 찍어야 분위기 있게 잘 나오고, 감성충만 사진을 위해서는 비눗방울을 준비하는 것이 팁이에요.
안성 팜랜드는 내부가 아주 넓고 그늘이 없기 때문에 양산, 모자, 선크림은 필수로 챙겨야 하며 걸어 다니기 힘드니 전동 자전거를 빌려 타고 다니는 걸 추천드려요. 참고로 전동 자전거 운전은 면허소지자만 가능합니다.
● 다양한 체험
- 가축체험 : 동물(양, 염소, 토끼, 새, 말 등) 먹이 주기, 양 직접 만지기 등
- 승마체험 : 지정 트랙 3바퀴 도는 코스
- 놀이기구 : 회전목마, 미니기차, 미니바이킹, UFO, 로켓
- 트램펄린
- 키즈카페 : 엄마, 아빠는 1인 1 메뉴 주문 시 무료입장 가능
- 레이싱 카트 : 키 140cm 이상 가능, 2인용 보호자 탑승 시 30개월 이상 동반 탑승 가능
- 유아 카트 : 1~6세 자유주행, 7~8세 코스주행로 보호자 동승 불가능
- 멀티플레이존 :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실내 놀이터
- 키즈 영상관 : 미디어를 이용한 체험 및 미디어 아트 관람
● 외부 음식 반입
- 식당과 푸드코드, 간식 살 곳이 있지만 도시락을 싸와 "피크닉 사이트"에서 먹을 수 있어요.
- 단, 해충 방지를 위해 과일 반입 금지
6. 제주 닭머르
● 주차 : 정자 아래쪽 공터
제주 해안누리길 50코스에서 만나게 되는 제주 닭머르해안길은 걸으며 힐링하기도 좋고, 드라이브코스로도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가을 제주의 노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노을이 보일 때쯤 데크길을 따라 바다와 어우러진 풍경을 바라보면 황홀할 정도로 코스가 짧아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닭머르 바위 명칭은 마치 닭이 흙을 파헤치고 그 안에 들어앉은 모습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닭머르에 머물다 여유가 되면 닭머르 근처에 있는 "남생이못"이라는 예쁜 연못을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